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SMALL

전체 글124

유튜브를 위한 컨텐츠 아이디어 생각하는 방법 (3/50) 안녕하세요. 컨텐츠가 끊김없이 마구 나오는 주작남채널을 운영하는 주작남입니다.이번에는 유튜브를 하는데 컨텐츠 아이디어를 어찌 생각하고 어찌 만들어 내는지 포스팅하려고 합니다.저만 따라오시면 끊김없는 무한한 컨텐츠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될지도 몰라요. 1)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브레인스토밍 기술이 무엇일까요?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산하기 위한 학습 도구이자 회의 기법입니다. 브레인스토밍은 집단적 창의적 발상 기법으로 집단에 소속된 인원들이 자발적으로 자연스럽게 제시된 아이디어 목록을 통해서 특정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노력하는 것을 말하는데 브레인스토밍이라는 용어는 아주 먼 옛날 1930년에 알렉스 오스본(Alex Faickney Osborn.. 2022. 8. 3.
아크서바이벌 원본 이니 파일 안녕하세요~~ 아크서바이벌의 알파부족에서 쿠커로 유명한 주작남입니다. 저번에는 테크 이니 파일을 적용했지만 이번에는 pvp시 레일건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분이 계실것 같아 원본이니를 가져왔습니다. 이니가 무엇인지는 아시죠? 아직 모르시다면 ini 설정파일을 한국어로 읽어서 이니랍니다. 원본 이니를 적용하게되면 테크 이니때 밝았던 부분이 이제 어두워지고 빛나는건 화려하게 빛나는 그런것을 볼수 있답니다. 비교 한번 다시 해볼까요? 이렇게 확 바뀌며 어두워지는 이니를 가져와봤는데요. 레일건이나 블러드스토커, 테크등 생물에 보이는 테두리와 열화상감지화면을 볼 수 있답니다. 이니 적용파일은 최대한 아크 서바이벌이 깔린곳을 찾아주시고 설치된 경로에서 설치경로\ARKSurvivalEvolved\Engine\Conf.. 2022. 8. 2.
유튜브를 하기 위한 기본지침서 (2/50) 안녕하세요. 블로그장이자 주작남채널운영자 주작남입니다. 어제 포스팅하고 난 후 많은 분들이 제 글을 보고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방문감사드리며 더욱 유익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드릴 수 있도록 포스팅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일단 1장에서는 '유튜브를 하고 싶다면?'이라는 주제를 다뤘는데요. 이번에는 유튜브를 하기 위한 기본지침서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일단 유튜브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무엇이 필요할까요? 여러분이 알고 있을 수도 있지만 모르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 이 글에 유입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간략하게 유튜브를 할 수 있는 지침서를 가장 먼저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촬영 유튜브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촬영이겠지요? 촬영이 안된다면 여러가지 영상이 필요하며 저작권을 위해서는 본인.. 2022. 8. 2.
유튜브를 하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세요. (1/50) 안녕하세요. 현재 주작남/주로 작업하는 남자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주작남입니다. 현 채널 구독자 1822명에 현재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제 생각과 더불어 저의 노하우도 정리하고자하여 이런 글도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아마 이 글을 읽고 유입되었다면 유튜브를 하고싶거나 하는데 컨텐츠고갈이나 노하우 부족으로 인해 찾아왔을거라고 봅니다. 잘 오셨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정보? 여기 있을테니까요. 이제 시작해볼까요? 1. 유튜브를 왜 시작하려는지 먼저 생각을 해보세요. 가장 먼저 유튜브를 왜 하려는지 생각을 해본적이 있을까요? 친구가 하자고 해서? 본인의 꿈이 유튜버라서? 누군가가 유튜버를 하고 있어서? 유튜브를 보니 재미있어보여서?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여기서 간과해야할 점.. 2022. 8. 1.
아무도 안 알려준 베가스 커스텀 키보드 위치가 있는곳 안녕하세요. 편집을 잘하는 남자 유튜버 주작남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베가스를 사용하는데 단축키 지정을 해두시는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저처럼 이렇게 말이죠. 허나 새로운 버전을 구입하여 설치한다면? 여러분들은 단축키가 어디로 갔는지 계속 찾다가 포기할 뻔 할겁니다. 왜냐하면 그것을 안내하는 포스팅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주작남이 여러분을 구원해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를 믿고 한번 해봅시다~ 여러분들의 키보드의 이름을 먼저 알아내시고 다르게 설정해주세요! 제 커스텀 키보드의 이름은 "JUSTJOBMAN"라고 되어있는데요. 과연 이것을 17.0버전이나 그 이상이나 이하의 버전을 쓰시고 계시다가 19.0이 출시되면서 옮기는 분이 많으실텐데요. 새로운 버전에서는 자기가 설정한 커스텀키보드가 .. 2022. 2. 21.
아크서바이벌 테크 이니 파일[pvp 요청시 업로드가능] 안녕하세요. 아크서바이벌의 알파부족에서 쿠커로 유명한 유튜버 주작남입니다. 오늘은 아크서바이벌에서 가장 중요한 파일인 ini 설정파일을 가져왔습니다. ini를 한국쪽으로 이니라고 하는데 테크 이니 등 적용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테고 혹... 이니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일단은 가장 먼저 원본 이니의 EPIC 사양으로 한번 볼까요? 이렇게 쨍하고 게임에 플레이가 무척 방해가 되는데요. 이런 이니를 가지고 계속 게임하다보면 눈도 아프고... 게임하기 싫어지는 기분은 저만 그럴까요? 만약 테크 이니등 최적화가 된 이니를 사용하면! 이렇게 확 바뀌며 잘 보이지 않던 어둠도 낮처럼 확 밝아지며 빛나는게 감소하며 밝기도 균일하게 되는데요! 한번 이니를 적용해봅시다. 이니 적용파일은 최대한 아크 서바이벌이 .. 2022. 2. 19.
1. 블로그 포스팅 후원안내 [협찬 및 후원] 1. 블로그 포스팅 후원안내 [협찬 및 후원] 안녕하세요.GREATDEAD FILMS의 블로그 대표 김호진입니다.제 블로그를 구경하시는 모든 여러분들.그간 새로운 글이 안 올라와 심심하신가요? 블로그를 크게 키워 수많은 포스팅을 하고 싶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시간을 투자할 여유가 없어 힘든 상황입니다.현재 포스팅 기준으로 총 방문자 수는 2,047,535,715명이지만 관리를 하기 힘들어 투데이가 많이 줄어들고 있으나 도움 되는 정보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후원 및 협찬 제도를 만들어서 운영을 하려고합니다.협찬이나 후원의 용도는 포스팅으로 사용하며 해당 사용된 제품은 본인이 소유를 하거나 블로그에 덧글을 달아주시는 사람들을 위해서 추첨방식을 통해 증정을 해드리는 방식으로 하.. 2017. 12. 28.
조용하며 따듯하고 공부하기 좋은 한국교통대학교 원룸 '우성원룸' [칭찬] 안녕하십니까? GREATDEAD FILMS의 김호진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제가 나온 학교이자 살았던 곳인 한국교통대학교 옆의 '우성원룸'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성원룸? 교통대 원룸인우성원룸은 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검단리 224-7에 위치해있으며 산자락 아래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학교와 가장 가깝고 조용하며 따뜻한 채광이 드는 아주 훌륭한 원룸입니다. 그런 장점들이 있어 학교에서 가장 공부하기 좋은 환경이 갖추어져 있으며 불과 1~2분 거리에 도서관과 수업원동이 있어 공부하는데 있어서 아주 조용하며 채광이 훌륭하여 공부하는데 더욱 부족함이 없습니다. 학교 바로 옆에 있어 1~2분만 걸어가면 도서관이 있고 종합강의실도 있어 매우 공부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방들이 커서 둘이 살.. 2017. 2. 4.
SONY PMW-200 [상세설명 및 조작법] 안녕하십니까? GREATDEAD FILMS 대표 김호진입니다. 이번에 SONY PMW-200이라는 카메라를 접하게 되어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진1. SONY PMW-200) 이 카메라가 바로 SONY PMW-200입니다. 굉장히 기능이 많아보이고 다루기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알고가면 모르는 것보다 적을 알면 이기기 쉽습니다. 그러니 한번 이 카메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기본 정보 중량 ; 약 2.3kg (본체) 2.7kg (렌즈 후드,아이컵,BP-U30 배터리,메모리카드 1개 장착시) 치수(너비 x 높이 x 깊이) ; 172x164x317mm(돌출부 제외) 사용 전원 ; DC 12V(11V~17V) 소비 전력 ; 약 14W(뷰파인더,LCD 모니터,IO 셀렉트 켬 레코딩할 경우) 연속.. 2017. 1. 12.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