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Story.../Tip.

Tip 1. 샐러리 [ Celeri ]

by 주로 작업하는 남자 2013. 8. 19.
반응형
SMALL


(샐러리 호두볶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참 도움이 되는 Tip 1. 샐러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샐러리는 남유럽, 북아프리카, 서아시아가 원산지이며, 본래 야생 셀러리는 쓴맛이 강하여 17세기 이후에 개량되어 셀러리는 밭에서 재

 

배되고 있는데요. 샐러리의 향과 맛은 야채를 싫어한다면 약간의 거부감이 있을 정도여서 호불호가 갈린답니다.

 

샐러리에는 아피올란이라는 특유의 향이 잇으며 아피제닌이 풍부합니다.

 

아피제닌은 인체 내에 160개의 단백질과 결합해서 암세포를 정상세포화시켜 사멸 시킨다고 발표 되었습니다.

 

샐러리의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 다이어트 식품

 




 

샐러리는 혈당지수와 칼로리가 매우 낮고 다이어트 시에 필요한 수분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100g 정도에 12kcal정도의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샐러리에는 비타민 B1,B2,나트륨, 칼슘이 풍부하여 포만감도 높고 무엇보다 먹게 되면 소화 시키는 데에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게 하는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랍니다.

 

 

 

 

 

2. 변비와 대장암 예방

 

 

샐러리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 혈당상승을 억제하므로 비만과 당뇨병 예방에 좋고, 칼슘 함량이 높아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풍성하게

 

하여 변비에 좋은 식품입니다. 샐러리에는 0.1%의 정유를 함유하고 있는데 입맛을돋아 주고 소화나 신장의 활동을 촉진 시킵니다.

 

3.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와 생활에 있어 만병의 원인입니다.

 

샐러리에는 독특한 향을 내는 아피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므로 불안, 초조, 우울증, 불면증에 매우 좋습니다.

 

4.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샐러리는 고혈압에도 매우 효과가 있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리는 혈관을 넓혀주면서 혈압을 낮춰주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카테콜

 

라민' 생산효소의 작용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카테콜라민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샐러리를 섭취하게 되면

 

호르몬의 생산을 억제하여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오는 고혈압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5. 암예방

 


 

샐러리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루테인과 루네인이 풍부하여 암예방에 효율적입니다.

 



 

지금까지 샐러링에 대해 이해를 하였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과자나 음료수대신 암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샐러리를 매일 챙겨 드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