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안철수연구소 V3엔진 장애관련, 사과문 발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9. 16.
반응형
SMALL
V3엔진 업데이트 과정에서 나온 오류로 이용자들의 불만을 산 안철수연구소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장애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면서 앞으로 더 분발하겠다는 내용이다.
안연구소는 장애가 발생한 지난 10일밤 11시 오류 발생 후 자정께 긴급 수정엔진을 배포했지만, 이용자 피해는 적잖은 상황이다.
다음은 김홍선 안연구소 대표의 사과전문이다.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안전한 PC 환경을 제공해야 할 의무를 가진 저희 안철수연구소가 개인 사용자들께 불편함을 드린 점 온 임직원을 대표하여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저희 개인용 백신인 ‘V3 Lite’와 ‘V3 365클리닉’ 사용자 PC에 10일 밤 10시 50분경 배포된 엔진이 일부 정상 실행 파일을 악성코드(Trojan/Win32.OnlineGameHack)로 진단하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저희는 이런 문제점을 발견한 즉시 V3의 엔진을 수정해 밤 11시50분에 배포해 복구에 나섰습니다. 또한, 발생 즉시 전사 비상 대응 체제를 가동해 홈페이지와 트위터, 언론, 전화, 문자메시지(SMS) 등 가능한 여러 방법을 통해 긴급 안내를 해드리는 한편, 실시간으로 사용자 긴급 조치 방안을 안내하는 등 피해 최소화와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안철수연구소 전 임직원은 이번 일을 깊이 반성하고, 앞으로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심기일전하여 분발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까지 그러했듯이 안전한 IT 환경을 만들겠다는 사명을 묵묵히 실천해나가겠습니다.
많은 불편을 겪으셨을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