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1.컴퓨터 조립은 컴퓨터전문가들이나 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9. 17.
반응형
SMALL

컴퓨터 조립은 누구나 조립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는 일이기에 어색하고 어려운 듯 생각되겠지요. 

저의 10년간의 컴퓨터 수리 경험을 보면 대부분 소비자들은 컴퓨터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만 사용한다는 일반소비자들도 컴퓨터내부에 대해 많이 알고 있습니다.TV나 냉장고의 부품 한가지라도 알고 있는게 있나요?

일반소비자도 펜티엄이니 CD-ROM,하드디스크니 하는 용어는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좀더 아시는 분은 램이니 비디오카드등도 아십니다.

그러나 컴퓨터의 내부를 들여다본다든가,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다든가 하는 일에는 지레 겁을 먹기 마련입니다.

  컴퓨터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적으로 약속이 되어져있는 전자제품입니다. 이 약속만 안다면 컴퓨터 조립과 윈도우즈설치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조립PC라는 말은 있어도 조립냉장고라는 말은 없습니다 .전문가의 약간의 도움만 있다면 컴퓨터는 누구나 조립(하드웨어)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하드디스크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소프트웨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작업을 전문가의 도움으로 컴퓨터의 기본적 교육과 함께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실습해보면 컴퓨터의 기본적인 구조와 운용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십시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몇몇 주의점만 조심하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설사 실수를 해서 케이블을 잘 못 끼거나 나사를 잘못 체결하여도 컴퓨터가 망가지거나 타거나 폭발할 염려는 거의 없습니다.

실수로 부품을 손상된다하더라도 고의가 아닌 이상에는 변상하라 하지 않으니 마음 푹 놓고 조립하세요.

지금부터 시작할 컴퓨터 조립은 단순히 여기저기 부품 맞추어 끼우고 나사나 돌리는 단순작업이 아닙니다.

 

컴퓨터 하드웨어의 전반적인 이해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서두르지 마시고 각각부품의 역할과 연결을 숙지하시려 노력하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