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3.컴퓨터의 부품 - 데이터의 혈관 - 메인보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9. 17.
반응형
SMALL
메인보드는 데이터의 혈관역활을 합니다.

컴퓨터내부의 모든 부품은 이 메인보드에 연결됩니다.

이 메인보드에 연결되지 않고 자기들끼리 연결되는 컴퓨터부품은 없습니다.

모든 부품의 엄마와 같은 역할을 하여서 마더보드라고 합니다.

컴퓨터 각 부품(CPU,램,비디오카드,하드디스크)실행되고 저장되는  모든 데이터(신호)의  통로 역할을 합니다. 메인보드는 컴퓨터 부품중 가장 중요한 부품입니다.

  일반 소비자는 ‘숫자’만을 중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PU가 몇헤르쯔인지? 램은 몇 메가인지? 하드는 몇 기가인지? 이런 ‘숫자와 가격’만 관심을 갖습니다.

정작 가장 중요한 부품인 메인보드에 대해서는  관심을 갖지도 않고 그것보다 잘 모릅니다. 컴퓨터 살때는 메인보드의 제조회사는 어디것인지? 칩셋은 어떤 것을 채용했는지? 잘 살펴봐야합니다.

  이런  모든 보드에는 주요칩셋(반도체)이 있는데 이 칩셋의 종류에 따라 메인보드의 종류를 구분합니다.

크게 칩셋제조회사에 따라 인텔보드,VIA(비아)보드. SIS(씨스)보드로 나뉩니다.  

  그리고, 메인보드는 CPU와 함께 발전함으로 사용할 CPU에 맞는 메인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펜티엄4메인보드에 펜티엄3용 CPU는 장착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컴퓨터를 새로 사거나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동시대에 판매되는 CPU와 메인보드는 서로 규격이 맞으므로 그렇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좋은 메인보드를 사용하면 데이터의 흐름이 좋아지기 때문에 속도도 빨라지고 안정적이 됩니다.


  기억해두세요. 메인보드는 컴퓨터의 혈관입니다.

아무리 빠른 CPU를 채용해도 메인보드가 나쁘면 동맥경화에 걸린 것처럼 데이터의 흐름은 늦어지고 다운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